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 유산균 내돈내산 찐 효과 제품 소개(복용약, 삽입형)

by 굿베베 2022. 11. 8.

질염이 정말 지겨워서 마음먹고 치료하기 시작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한 달에 한 번은 산부인과를 방문했던 것에 비해, 지금은 약 8개월 정도 질염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만성 질염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될 수 있었던 팁을 공유합니다. 

 

1. 만성질염, 완치는 없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이유

이전 '만성질염 완치 후기' 포스팅에서 질염 치료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했습니다. 또 강조하고 싶은것은 의사 선생님이 완치 판정을 할 때까지 약 복용을 중단하거나 치료를 중단하지 않는 것입니다. 열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정말 중요한 포인트인데 병원에서도 약을 다 복용하라고 할 뿐 크게 강조하지 않습니다. 

 

항생제는 한 두번 복용하면 증상이 즉각적으로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병원을 재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이 행동이 질염을 만성으로 발전시키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약 1~2주간에 걸쳐 항생제 치료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항생제 치료로 인해 질 내 유익균도 모두 사멸된 상태이기 때문에 치료는 되었지만 질염에 다시 걸릴 확률은 더 높아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항생제 치료 기간 중에도, 그리고 끝난 후에는 유산균을 평소 복용량의 2~3배까지 늘려 3개월 이상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2. 복용약 첫 번째 추천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저는 수많은 여성 유산균을 먹어봤습니다. 가장 유명한 외국산 자로우 펨 도피러스부터 여에스더 제품, 엘레나, SNS에서 광고하는 피토틱스 옐로우 등등 저가 제품부터 고가 제품까지 많이 먹어봤는데, 나에게 맞고 효과가 있는 영양제는 복용 후 1주일이면 스스로 느껴질 만큼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제품들은 어떤 광고, 협찬 없이 순수한 저의 제품 후기입니다.

듀오락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로, 유산균 제품만 취급합니다.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은 익히 들었던 터라 여성용 제품을 검색해서 복용했었습니다. 제가 처음 복용할 당시에는 왼쪽 사진과 같이 여성 제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었는데, 제품이 개편되면서 오른쪽과 같이 패키지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복용량도 하루 2포에서 하루 1포로 변경되었지만, 저는 하루 2포씩 복용했습니다. 이 정도 복용한다고 탈이나거나 장이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항생제를 복용하는 기간에는 많은 양을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이 거의 5:5 비율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국인 장 환경에 알맞은 100% 한국산 유산균을 함유한 게 특징이고, 맛도 괜찮습니다. 단점은 가격입니다. 한 달 기준 약 7만 5천 원 정도입니다.

 

저는 이 제품을 거의 7개월 정도 복용하다가, 분말 형태의 불편함과 분유맛 같은 맛이 질려서 알약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제품이 바로 아래 제품입니다.

 

3. 복용약 두 번째 추천 '웰리카 W 100억 유산균'

이 제품은 먼저 칭찬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다양한 여성용 유산균을 먹어봤지만 균의 종류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균이 하나의 종류가 아니라 여러 개가 있는데, 그중 자신에게 어떤 균이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균주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다른 여성용 유산균 제품들에 비해 더 폭넓은 균주를 함유하고 있고, 함유량 또한 최고입니다.위의 듀오락 제품보다 락토파실러스 6종, 비피더스 2종을 더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바꾸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아주 효과가 좋아서 거의 8통째 비우고 있습니다. 복용량은 하루 1알이지만, 이것도 역시 하루 2알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알약 형태라 훨씬 간편하고 휴대하기에도 좋은 약통 디자인으로 당분간은 계속 복용할 계획입니다. 가격은 원래 4만원 대 이지만, 할인을 할 때 잘 구매하면 2만 5천 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같이쓰면 효과 2배! 삽입형 제품 '메디온 이너케어젤' 

질염인들에게 한 줄기 빛으로 내려와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어버린 게 바로 이너케어 제품입니다. 메디온 제품이 히트를 치면서 여러 브랜드에서 비슷한 제품을 많이 생산하고 있지만 저는 메디온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질 내 유산균을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유산균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한계가 있을 때는 직접적인 케어가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 또한 사용 후 즉각적인 효과를 받았었고, 약 2주 연속 사용하다가 지금은 1주일에 2번 정도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좋은 유산균 제품과 함께 사용했을때 확실히 시너시 효과가 있는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만성 질염의 재발을 막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효과는 분명 다를 수 있겠지만, 지속적인 질염이 발생하는 것은 질내 환경 개선을 같이 해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지속적인 관리를 해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